미혼여성, 청소년기의 자궁내막증치료에는 더욱 한의학의 도움을 받도록 하세요.[대전 유앤그린 여성한의원]

WN9O9519

 

자궁내막증은 가임기 여성, 특히 결혼적령기 이후 여성에 흔한 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
청소년기 여학생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초경이 시작되기도 전에 복통이 발생하여 골반경 상 내막증이 진단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초경 이후 월경불순이나 생리통은 있을 수 있는 일로
혹은 어머니와 딸, 또래 친구간에 정보만을 토대로 무심히 넘기거나
그저 견디는 문제로 받아들여지기 쉽다는 점에서 진단과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안타깝게도 조기 진단과 치료가 놓쳐지는 결과로 난소와 난관의 기질적 손상이 유발되고, 가임력이 떨어진다는 점에서 심각한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이야기는 제목 그대로 자궁내막증은 일상을 괴롭히는 각종 증상에 대해
​’주목받고 관리되어야 할’ 진행성의 질환이지,
일시적인 동정이 필요한 문제가 아님을 강조한 연구입니다.

 

20141112_135904

 

20141112_140004

청소년기의 자궁내막증을 경중도로 나누어 보고한 논문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표입니다.
초경을 겪은지 얼마되지 않은 여학생들이 4기에 해당하는
중증의 자궁내막증을 겪고 있다는 점이 놀랍기도하고, 안타깝습니다.

내 동생이, 친구가 매달 찾아오는 복통과 각종 불편감으로 고생스러워할 때,
진통제없이 하루를 견디기 힘들어할 때 그저 짠하고, 안쓰러운 마음으로 지켜볼 일은 아닌 거지요.

위 논문에서는 청소년기의 자궁내막증을 치료하는 방법들을 열거하며
미세침습적 수술의 효과가 양호함을 언급하였습니다.

 

 

DSC05712

자궁내막증과 같은 어혈성 자궁내막증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한약인 계지복령환입니다. 증상에 따라 조금 다르게 약재를 가감하여 만들었으며 환자에 따라 달리 처방됩니다.

 

자궁내막증에 미세침습수술?!

개복수술이 아닌 복강경수술과 같은 최소의 피부절개를 통해 병변부위를 제거하는 것을 말합니다만,
청소년이나 어린 미혼여성이 선뜻 받기에는 부담스러운 수술임은 맞습니다.
또 아무리 미세침습수술을 한다고 해도 제대로 병변제거가 되는 것도 아니고
자궁환경이 개선되지 않는한은 재발은 시간문제입니다.
그렇다고 피임약이나 호르몬주사 치료로 관리하는 것도 매우 부담스러운 일이구요.

 

읽어보세요!!!

블로그 바로가기

임신 중, 분만 후 운동을 선택하는 조건

유앤그린여성한의원
블로그 바로가기

ungreen-medicine-23

캡슐제나 타블렛 제형의 한약은 유앤그린 한의원의 대단한 비방을 담은 처방이 아니라, 여타 한의원에서도 원외탕전실을 통해 처방받을 수 있는 정도의 한약입니다. 제형의 변화와 복약의 간편화에 촛점을 맞춘 것이지, 저희가 비방이라고 부를 만한 처방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한민국 모든 한의사의 한의학은 하나랍니다.^ ^

 

그렇다고 진통제로 통증을 억제하며 병을 키울 수는 없겠지요?
모든 질환이 그렇듯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시간이 갈수록 더 큰 문제로 자궁건강을 위협하고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는 사태가 생길 수 있답니다.

 

DSC08735

 

근본적인 해결은 자궁환경의 개선과 일상생활 속에서의 교정입니다.

생리통 외에도 배변시 통증을 느끼나요?
소변을 보고나서 배가 아픈가요?
지나치게 강한 배란통을 느끼나요?
이런 것은 자궁내막조직이 자궁이 아닌 여러장기에 자리잡아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미혼여성이거나 청소년이기에 더 더욱 비침습치료로 자궁건강을 돌볼 필요가 있어요.

 

 

가까운 한의원이나 한방의료기관을 찾아가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그에 앞서 산부인과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침과 뜸 좌훈을 비롯한 한약치료로 당신의 자궁과 몸전체의 면역력을 증강시키세요.
자궁내막증이라는 질환이 한의학에서는 어혈의 범주에 속하는 질환으로 보고 있고,
자궁의 면역기능만 제대로 회복시켜도 70% 이상 문제는 해결이 된답니다.
유앤그린 여성한의원도 돕겠습니다.

By |2015년 4월 28일| 자궁질환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