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출혈]하혈이 지속된다면 치료가 필요합니다.

하혈이 지속된다면 치료가 필요합니다.

한 달에 생리를 두 번해도 그냥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실제로는 정상적인 생리가 아닌 질환에 따른 하혈인 경우가 많은 거 알고 계셨나요? 생리기간이 아닌 데 하혈을 하신다면, 양이 많지 않아도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것입니다. 출혈이 지속될 때는 빠른 진단과 더불어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시는 게 옳습니다. 출혈도 출혈이지만, 이런 출혈로 인해 불쾌감, 스트레스, 불안, 빈혈, 우울감, 성생활의 위축을 겪으신다면 삶의 질도 떨어지기 마련이겠지요. 신체리듬도 엉망이 되곤 합니다.

구별하는 기준은 출혈양입니다.

생리와 하혈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생리는 일정기간 동안 지속되며 양도 많은 편입니다. 반면 하혈은 불규칙하며 양도 일정하다고 보기 힘듭니다. 언제 진행될지 모르는 비정상 부정출혈입니다. 양은 다양한데요. 속옷이나 화장지에 묻어나는 정도에서 대형 생리대를 흠뻑 적시는 정도까지 나타납니다. 아무리 양이 적어도 그대로 넘어가는 것은 위험합니다. 특히 완경기에 접어드신 여성분들의 하혈은 심각한 자궁질환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양을 떠나서 누구든 하혈이 있다면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강력하게 권해드립니다.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 주세요.

대부분의 비정상 출혈은 몸과 마음이 안정되면 저절로 잦아들기도 합니다. 배란혈, 착상혈, 초경때의 부정출혈 등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1) 임신 중의 하혈, 2) 호르몬 균이 깨져 나타나는 부정출혈, 3) 자궁질환으로 인한 부정출혈과 하혈일 경우에는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조심스러운 접근과 더불어 전문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어떤 경우이든, 여성 건강을 드러내는 현상입니다. 무조건 걱정하시거나 소홀하게 반응하시는 건 아니되겠지요. 출혈이 일어난 근본원인을 찾아 바로잡고, 건강한 몸에 도달하시기 위해 미약하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블로그 바로가기

부정출혈, 하혈도 원인에 맞춰 근본적인 치료로 바로잡아야 합니다.

유앤그린여성한의원
블로그 바로가기
By |2014년 12월 29일| 나눔정보 , 자궁질환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