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난임의 원인 및 관련질환

대다수의 남성들은 임신이 순조롭지 않는 부분에 있어
본인에게는 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다릅니다.

정자 수가 적고, 기형이 많으며, 정자 운동성이 떨어진 경우 남성 난임을 진단합니다.

정계정맥류, 고환염, 유전자 질환 등 실질적인 질환을 가진 경우도 있지만 원인불명이 상당수입니다.

음주와 흡연, 장기적인 스트레스, 컴퓨터를 비롯한 IT 기기의 전자파 노출 등이  일상인 현대 사회에서 원인불명의 난임으로 고통받는 남성들이 점차 늘어가는 상황입니다.

임신능력이 나이에 따라 감소하는 것은 여성 쪽에서 더 급격한 추세를 보이는 것이 사실이지만, 남성의 연령 또한 정자의 질 저하와 유관하다는 사실이 입증되고 있습니다. 또한, 원인불명의 부부 난임인 경우 유력한 요인 중 하나가 정자의 DNA 손상일 수 있다는 해석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정자의 건강을 해치는 원인 질환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으시고, 수술이 필요한 기질적 질환의 경우 양방의 도움을 받으십시오.

이러한 원인질환 치료에 대한 보조요법으로서의 한의학적 치료는 질환의 빠른 회복을 돕고, 정자의 질 개선 및 활동성 증진에 유익합니다.

원인불명의 특발성 정자감소증 및 보조생식술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한의학의 도움으로 보다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근거논문

이 논문은 아시아남성과학회지 (Asian Journal of Andrology)에 소개된 논문입니다. 약 50%에서 염증으로 인해 고온을 나타낸 고환의 온도가 치료 후에 낮아 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침 치료가 염증으로 인해 저하된 정자의 생산을 도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