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수유를 돕는 한의학

엄마와 아기가 얼굴을 마주보고
나눌 수 있는 최고의 교감,
모유수유 한의학이 돕습니다.

모유분비를 돕는 한약과 침치료

모유부족의 한의학적 원인은 분만 후 기혈이 허탈하여 모유가 충분되지 않거나, 산전산후의 정신적 스트레스로 기혈순환이 정체된 것으로 봅니다.

따라서 어혈 제거 후 기혈을 보강하는 한약치료로 모유 생성을 돕고, 원만한 기의 흐름을 돕는 침과 뜸치료로 유즙이 순조롭게 돌도록 합니다.

젖몸살, 유선염의 불편감을 개선하는 한약과 침치료

모유수유 과정에서 젖몸살과 유방염은 가볍든 심하든 겪어넘기는 감기같은 문제입니다. 젖몸살과 유선염에 대한 한의학적 치료는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따른 한약처방으로 염증을 진정시키고 기혈 순환을 원활히 하여 통증을 개선합니다.

또한 침과 뜸치료를 통해 부작용 걱정 없이 증상 개선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침 치료의 우수성과 안전성 때문에 국내뿐 아니라 미국이나 스웨덴, 남아프리카 등 전 세계 모유수유 클리닉에서 유방염의 치료에 사용되고 있으며 그 효과가 논문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근거논문

모유수유와 우울증의 관계

이 논문은 모유수유와 우울증에 대한 조사를 분석한 것으로 ​총 48편의 논문을 조사한 결과 대부분의 논문에서 모유수유 기간과 산후의 우울증은 반비례 관계가 있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6개월 이상 모유수유는 아기의 심신건강을 위함은 물론 산후 우울증 예방을 위해서도 적극 권장하겠습니다.

침 치료가 모유수유에 미치는 영향

이탈리아에서 수행된 연구로서 모유량을 늘리기 위한 침 치료 후 모유수유를 3개월까지 지속한 비율이 높아졌다는 결과입니다.
2002년부터 대전 MBC 임신육아교실에 강사로 초청받아 매년 최신지견으로 채워진 알찬 내용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7년 4월에는, ‘건강한 모유수유’라는 제목으로 모유수유 시 발생하는 유방질환과 모유수유를 돕는 한방치료에 대한 이야기를 채워갔습니다.

대한 모유수유 한의학회

대한모유수유한의학회에 방문하시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