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를 위한 한의학

감기에 걸려도, 몸이 아파도,
품 속의 아기를 위해 자신의 건강을 한번 더 양보하고
미루는 예비 엄마의 마음을 한의학은 헤아립니다.

임신 중 한약 복용의 안전성과 입덧, 배뭉침, 조산기, 산후풍과 같은 임신 관련 건강 문제를 개선하는 효과는 이미 많은 연구와 검증을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한의학에서도 임신 중 금기약을 구분하고 있으며 ‘임신 중 꼭 필요한 이유가 있으면 약물복용을 하는 것이 손해가 없다’는 유고무손(有故無損)’의 뜻을 임신 중 치료의 중요한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유앤그린한의원에서는 임신 중 복약과 치료에 있어서 모자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처방합니다.
아울러 임신 관련 질환의 치료에 국가가 비용지원을 하는 국민행복(구.고운맘) 카드는 한방의료기관에서도 적용가능합니다. 임신 중의 침 시술이나 한약복용에 부담을 느끼는 분께 임신 중 일수록 태아와 엄마에게 더 효과적인 한의학을 확인해 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유앤그린 여성한의원도 임산부들의 건강한 임신을 돕고 있답니다.

근거논문
임신 중 침치료는
안전합니다.

경희대 이향숙 교수팀이 발표한 논문으로 기존에 발표된 임신 중 침치료의 안정성에 대해 105편의 논문을 분석한 결과, 임신 중 침치료가 적절하게 사용되었을 때 부작용이 거의 없고 안전한다고 결론을 내리고 있습니다.
이 논문은 대만의 건강보험 상의 내용을 기반으로 분석한 연구결과입니다. 산모의 나이가 많을수록 임신성 고혈압이나 오심 구토 등 임신기간 중 건강관리에 부담이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대만에서는 이미 한약을 비롯한 한의학적 치료가 부작용없이 효과적인 임신관련 질환 치료 수단으로 인정받아 임신 중 보건향상에 기여하고 있음을 확인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