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수유를 돕는 한의학

엄마와 아기가 얼굴을 마주보고
나눌 수 있는 최고의 교감 모유수유

모유수유도 전문가에게 상담 받아야합니다.

유앤그린여성한의원은 2002년부터 대전 MBC 임신육아교실에 강사로 초청받아 매년 최신지견으로 채워진 알찬 내용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모유수유’라는 제목으로 모유수유 시 발생하는 유방질환과 모유수유를 돕는 한의치료에 대한 이야기를 채워갔습니다.

우리아이를 위한 모유수유도 전문가에게 상담 받아야합니다.

모유수유를 돕는 한의치료

모유수유를 하는 산모들이 겪는 어려움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 선천적으로 모유가 부족한 체질이거나 산후에 약해진 소화기능으로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해 모유의 분비가 부족한 경우
  • 모유수유 과정에서 젖몸살과 유선염 그리고 어깨통증 등의 불편함을 겪는 경우

한약은 출산과정에서 약해진 소화기능을 도와 모유의 양과 질을 향상시키고 아이가 보다 좋은 모유를 섭취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모유수유 시 동반되는 젖몸살, 유선염, 어깨통증을 완화시켜, 수유가 엄마와 아기 모두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모유수유에 어려움을 겪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한의치료를 권유 드립니다.

모유분비를 돕는 한약과 침치료

모유부족의 한의학적 원인은 분만 후 약해진 체력과 소화기능으로 인해, 질과 양적으로 모유가 충분하지 않거나,
산전산후의 정신적 스트레스로 기혈순환이 정체된 것으로 봅니다.

체력과 소화기능을 보강하는 한약치료로 유선 발달과 모유 생성을 돕고, 원만한 기의 흐름을 돕는 침과 뜸치료로 유즙이 순조롭게 돌게 하여, 아이가 충분한 모유를 섭취하도록 합니다.

젖몸살, 유선염의 불편감을 개선하는 한약과 침치료

모유수유 과정에서 젖몸살과 유방염은 가볍든 심하든 겪어 넘기는 감기같은 문제입니다.
침과 뜸치료를 통해 부작용 걱정 없이 증상 개선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침 치료의 우수성과 안전성 때문에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모유수유 클리닉에서 유방염의 치료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젖몸살과 유선염에 대한 한의학적 치료는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따른 한약처방으로 염증을 진정시키고 통증을 개선합니다.

모유수유를 지속하는데 도움을 주는 한의치료

출산 후 모유수유 과정에서 침치료를 받는 여성의 경우, 3주 후 모유수유 지속률이 98%에 달한데 반해 침치료를 받지 않는 경우는 60%에 그쳤습니다.

모유수유를 돕는 한약치료와 침치료가 모유수유를 끝까지 완주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보다 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당신의내일을
이야기합니다.

Quick x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