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앤그린 여성한의원의 10년간 차트를 정리한 논문이 국제학술지에 게재되었습니다. [대전그린한의원]

By 대전본원

그린여성한의학-난임과 임신준비

대전 유앤그린 여성한의원의

10년간 차트를 정리한 논문이

국제학술지에 (sci 급)

게재되었습니다.

“임신 준비 과정에서 시행되는 한의학 치료”

많은 여성들이 난임을 겪고 극복해 나가는데 있어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는데요.

임신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방법과 치료들을 시도해 보게 됩니다.

특히 자연임신 뿐만 아니라 보조생식술에도 함께 적용되는 치료들을 선택하게 됩니다.

보조생식술을 시행 전에 한의학 치료를 받는 경우는 70%에 이른다고 보고될 만큼

한의학 치료는 실제로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들에서 빈번히 시행되는 치료입니다.

비교적 여성과 아기 모두에게 신체적 부담이 적은 안전한 치료임과 동시에

자연임신뿐만 아니라 보조생식술과 병행되어 임신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임신 준비에 있어 한의학 치료의 효과를 다룬 연구결과들에 따르면

한약과 침 치료 등이 호르몬 균형과 난자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임신에 필수적인 규칙적 배란과 안정적 착상 환경에 기여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치료가 실제 대전 유앤그린여성한의원에서 어떻게 시행되는지를 살펴봅니다.

​”대전 그린한의원의 2010년부터 2020년까지 10년간의 차트를 정리하였습니다. “

            난임에 있어 한약 치료의 특징과 효과 : 후향적 차트분석

Characteristics and Outcomes of Herbal Medicine for Female Infertility: A Retrospective Analysis of Data from a Korean Medicine Clinic During 2010–2020

위 논문은 10년간의 의무 기록을 통해서 후향적 차트분석이 이루어졌습니다.

난임 치료를 위하여 대전 유앤그린여성 한의원에 내원한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임상적 특징과 대전 유앤그린 여성한의원에서 시행되는 치료들의 효과를 살펴보았습니다.

2010년부터 2020년까지의 기간 동안 한의원에 방문한 가임기 여성 6194명의 환자 중에

순수 난임 치료를 위하여 한의원에 내원한 여성은 1786명이었습니다.

1786명의 여성 중 32.8%인 586명이 결과적으로 임신을 하였습니다.

임신이 된 586명의 여성 중 476명의 여성은 한의학 치료를 받았으며

92명은 한의학 치료와 시험관아기시술(IVF)을 병행하였고

18명은 한의학 치료와 인공수정(IUI)을 병행하여 시행하였습니다.

각 그룹의 생아 출산율은 각각 66.0%, 68.8%, 66.7%로 보고되었습니다.

“난임에서 한의학 치료는 단독 및 병행 치료로 유의한 효과를 보입니다.”

오늘은 대전 유앤그린 여성한의원의 10년간의 차트를 정리한 논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난임에 있어 한의학 치료는 단독 및 병행 치료로 효과적으로 시행될 수 있으며

한약 치료뿐만 아니라 침 치료, 뜸 치료 등과 같은 치료들이 함께 사용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결과는 난임에서 한의학 치료가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대한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앞선 연구결과들에서 한약 치료와 침, 뜸 치료 각각의 효과에 대해서 주로 다루며

각각의 치료들이 실제로 난임 치료에 있어 가지는 유의한 효과들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다만 실제로 한의원 치료에서는 한가지가 아닌 다양한 치료들이 함께 사용되고 있는데요,

본 연구는 이러한 상황을 반영하여 다양한 치료들을 함께 다루었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난임 치료를 위한 한의학 치료는 심신 건강을 개선하는 데 효과를 보일 뿐만 아니라

자궁근육과 내막의 혈류 흐름을 개선하며 자궁내막의 상태를 안정화시키게 됩니다.

이러한 효과들이 수정과 착장을 위한 적절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임신에 기여하는데요

대전 유앤그린여성한의원의 10년간의 치료를 종합하여 정리해봄으로써 실제 난임치료로

한의원에 내원한 여성들이 어떠한 치료를 받고 효과가 있었는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오늘보다 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당신의내일을
이야기합니다.

Quick x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