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 뜸, 부항치료]긴장, 푸셔도 좋습니다.
긴장, 푸셔도 좋습니다.
한의원을 잘 안 오게 되는 이유 중에 이것만한게 있을까요. 바로 침치료! 뾰족한 침을 보면 괜시리 긴장되고 무섭습니다. 안 맞고 싶어질 때도 많고요.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침은 긴장하면 긴장할수록 맞을 때 아프다는거. 그리고 몸이 나아질수록 맞아도 덜 아프다는거. 사실은 모두들 알고 계실겁니다. 그래도 겁이 나긴 나지요. 하지만 한순간 따가움을 참으면 앞으로 쭉 좋아지는거 아시죠. 몸을 돌고있는 피가 제 역할을 하게 만드는게 침치료입니다. 꾸준히 받으시면 몸의 균형은 자연히 따라오겠죠. 조금씩 나아지는 몸 상태를 느끼면 무서움도 조금씩 가실거에요.
뜨거울까봐 걱정이 되시죠.
침 못지 않게 뜸도 부담스러운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특히 뜨거우니 화상을 입을까 걱정이 되실거에요. 뜸은 경락에 열로 자극을 주는 치료입니다. 직접구와 간접구가 있는데요. 직접구는 치료효과가 큰 대신 흉이 남습니다. 대부분 한의원은 간접구를 사용합니다. 물론 모든 병에 뜸이 듣는 것도 아니고, 부작용이 아예 없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무분별한 자가시술과 비의료인의 시술이지요. 최소한 한의원에서 이루어지는 뜸 시술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사전예방과 적절한 조치가 가능합니다. 혈행을 좋게 하여 온몸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안전한 뜸시술을 통해 몸의 균형을 되찾아보세요.
만성 통증의 원인을 없애보아요.
만성통증은 6개월 이상 불면, 피로감, 통증 등이 지속되는 현상입니다. 이런 은은한 통증들은 부항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참! 부항이 통증에 좋다고 해서 목욕탕이나 찜질방에서 시술을 받으시는건 아니아니아니되어요. 꼭 한의원에서 전문 치료를 받으셔야 해요. 부항은 피를 뽑는 습식부항법이 있고, 불부항이나 약부항법이 있습니다. 몸의 어혈을 제거하고 근육을 풀어주는 부항. 몸의 자생력을 키워주는 한의학 시술입니다. 만성통증으로 고통받고 있으신가요? 방치하지 마시고 한의원으로 오셔서 치료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