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치료]한약도 이제는 편하게 먹습니다.
한약도 이제는 편하게 먹습니다.
한약 드실 때 불편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소화흡수력은 좋지만 파우치에 담긴 탕약을 가지고 다니며 먹기 불편할 때도 있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에는 탕약이나 환약이 아닌 과립형태 한약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존 한약과 비슷하거나 더 나은 약효를 갖는 동시에 휴대와 복용이 편하도록 연구해낸 결과입니다. 입에 쓴 약은 몸에 좋다고 합니다. 쓴 맛을 내는 물질은 천식같은 병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써서 넘기시기 힘드셨던 분들도 간혹 있으시지요. 캡슐에 들어있는 한약은 보다 수월하게 쓴맛을 삼키실 수도 있습니다. 보조캡슐제 한약 중에는 입덧완화 한약인 보생단, 유산방지 한약인 안태단도 있답니다.
가릴 음식이 너무 많아요.
한편으로는 한약 먹을 때는 음식을 가려야 해서 불편해 하십니다. 대부분 약의 효과를 반감시키는 음식들을 못 드시는 경우가 많지요. 드시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이걸로 스트레스를 받으신다면.. 오히려 몸에 더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리해보겠습니다. 금기음식은 지나치지 않게 드시면 된다! 대신, 한의사가 절대 먹지말고 피하라고 한 음식은 지켜주세요. 그리고 한약만 믿으시면 아니되십니다. 제 시간에 규칙적인 생활과 적당한 식사가 유지될때, 한약도 제대로 약효를 발휘할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세요.
한약은 농약 덩어리다?
가끔 걱정되시죠. 한약에 쓰이는 약재들이 어떻게 가꿔지고 유통되는지. 한의원과 한방병원에서 사용되는 한약재는 의약품용입니다. 시장이나 마트에서 사실 수 있는 식품용과는 다르지요. 국가기관인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까다로운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중금속 검사, 함량 검사, 잔류 농약 검사, 잔류 이산화황 검사 등을 모두 거쳐서 통과한 약재들만 사용합니다. 의약품용 한약재를 사용하는 한의원과 한방병원에서 한약을 처방받으셨다면! 더 이상 중금속과 농약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원외탕전실의 한약도 마찬가지구요. 이러한 의료용 한약재는 한의사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트나 시장에서는 팔수도, 살수도 없습니다. 만약 그랬다면, 법을 어겨서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 전문가인 한의사가 의료용 한약재를 이용해 내리는 안전한 처방. 건강에 도움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